공부/스테이트 오브 언리얼

PART 1 - UE 5.6 : 더 위쳐4 언리얼엔진5 테크 데모 [ 스테이트 오브 언리얼 2025 하이라이트 ] 2025.6.14 토요일

koreajubsok 2025. 6. 14. 19:19
반응형

PART 1 - UE 5.6 : 더 위쳐4 언리얼엔진5 테크데모

PART 2 - 메타휴먼 5.6

PART 3 - 에픽 에코 시스템

PART 4 - 에픽게임즈 스토어

PART 5 - UEFN

 

 

스테이트 오브 언리얼 올랜도 2025가 6.2~ 6.5까지 진행되었었죠~

많은 발표가 진행되었습니다.

이번에 언리얼 코리아에서 요약해준 1시간 짜리 영상 외에도 많은 발표가 있었으니 아래의 링크나 언리얼엔진 영문 유튜브에 가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https://koreajubsok.tistory.com/34

 

언리얼 5.6 소식과 스테이트 오브 언리얼 올랜도 2025 시작(6.2~6.5) 2025.6.4 수요일

오늘은 이재명 대통령이 취임한 날입니다~ 티비에서는 거의 모든 채널에서 다루고 있네요.얼마나 정치를 잘할지 지켜봅시다~ 언리얼에선 5.6이 출시한다는 소식이 들려오고 스테이트 언리얼 2025

koreajubsok.tistory.com

 

 

 

3일간의 발표를 다 보기엔 사실 무리가 있어서 이번에 언리얼 코리아에서 이렇게 하이라이트 영상으로 1시간짜리를 만들어 주셨습니다.

5가지 주제로 약 1시간 가량 하이라이트 영상을 만들어 주셨네요.

1시간짜리 풀영상도 있지만 친절하게 영상을 5개로 나누어서 업로드 해주셨네요.

하나하나 정말 중요한 내용이니 한번 살펴봐요~

https://youtu.be/zbSytHpr7kQ?si=d4K0Qxsy8xl_UxEE

1시간 가량 진행된 스테이트 오브 언리얼 2025 하이라이트 풀영상.

 

 

 

 

 

그 5가지 중에 첫번째 PART 1  -  UE 5.6 : 더 위쳐4 언리얼엔진5 테크 데모에 관한 내용입니다.

1. PART 1 - UE 5.6 : 더 위쳐4 언리얼엔진5 테크데모

https://youtu.be/HWQ0Fr_i2ms?si=4E7cibAS7_leMFXy

파트1

60프레임으로 구동되는 오픈월드

- 고성능 기기 뿐만아니라 낮은 성능의 기기에서도 안정적인 프레임 유지

 

옷의 움직임

CDPR과 언리얼엔진의 협업

 

멀티케릭터 모션매칭

- 모든상황에서 자연스럽게 

 

머신러닝 디포버 + 카오스 프레시 솔버

- 피부의 움직임 + 근육의 움직임

 

모션매칭

- 자연스럽게 인파를 헤치고 나가는 모습

- 기존에는 자체적으로 개발해서 사용했지만 여력이 없는 중소 게임사도 이제는 언리얼에서 제공하는 모션매칭을 사용할 수 있다.

 

스태이트 트리, 스마트 오브잭트

- 물체에 다가가기만 해도 자연스러운 상호작용으로 절차적 애니매이션을 만들 수 있다.

 

 케릭터의 퀄리티가 높아지면서 성능에 대한 우려가 있다.

- 성능을 혁신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다음세대 언리얼 애니매이션 프레임워크를 개발중이다.

- 300명 이상의 캐릭터의 개별적인 상호작용을 처리하면서도 노벌 ps5에서 60프레임이상으로 동작할 수 있다.

- 엔피시의 퀄리티가 주인공만큼 높아진다.

 

나나이트 폴리지

- 이제는 많은 수의 식생들에게도 나나이트가 적용되고 제한없이 배치할 수 있다.

- 멀리있는 식생들도 자연스럽게 표현된다.

- 이제는 다른 조작이 따로 필요 없게되어서 시간도 절약된다.

 

나나이트 어셈블리

- 나나이트 매시를 결합

- 28개의 기본 나뭇가지만으로 수많은 나무들과 숲까지 만들 수 있다.

- 저장용량이 적어진다.

- 나무들을 모두 스캘래탈 매쉬로 처리해서 더 정확하게 외부 요인에 반응.

- 도시나 집을 지을때도 많이 사용될 수 있다.

- 언리얼 5.7에서 공개 될 예정

 

유체 표현

- 낮은 성능만 가지고 물의 흐름을 실시간 표현

 

패스트 지오매트리 스트리밍 플러그인

- 낮은 스팩에서도 거대한 레벨을 안정적으로 로드할 수 있다.

- 오픈월드를 원할하게 이동할 수 있다.

 

모바일 편의성

- 성능 최적화, 사용자 편의성, 랜더링 퀄리티 향상, 프리뷰 기능 강화

 

 

이렇게 파트1 영상이 마무리 되었습니다~

이어서 파트2~5까지도 정리해보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