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언리얼 엔진 소식

언리얼 5.6 소식과 스테이트 오브 언리얼 올랜도 2025 시작(6.2~6.5) 2025.6.4 수요일

koreajubsok 2025. 6. 4. 13: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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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늘은 이재명 대통령이 취임한 날입니다~ 티비에서는 거의 모든 채널에서 다루고 있네요.

얼마나 정치를 잘할지 지켜봅시다~

 

 언리얼에선 5.6이 출시한다는 소식이 들려오고 스테이트 언리얼 2025가 시작되었습니다.

2025.6.2 ~6.5 까지 진행된다고 합니다. 

언리얼엔진 영문 유튜브채널에서 실시간 및 녹화된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라이브는 우리나라 시각으로 밤 10시에 진행되네요.  영어로 설명합니다. 녹화된 라이브영상에서는 자막으로 보면 되겠습니다.

 

Unreal Engine

Welcome to the official Unreal Engine channel! Unreal Engine is a complete suite of real-time 3D tools made by developers, for developers. Create and take your content anywhere, from PC, console, mobile and VR games to cinematic experiences, visualizations

www.youtube.com

 

 

 

 

뿐만아니라 언리얼엔진 한국에서는 유튜브 채널에서 언리얼엔진 코리아 직원분들이 나오셔서 2025.6.12 오후 2시부터 스태이트언리얼 2025를 한국어로 소개하는 하이라이트 라이브가 있다고 합니다. 

https://epiclounge.co.kr/index.php

 

스테이트 오브 언리얼 2025, 하이라이트

스테이트 오브 언리얼 2025 하이라이트| 6월 12일 오후 2시 스테이트 오브 언리얼 2025 하이라이트에 초대합니다! 미래를 준비하는 3D 인터랙티브 크리에이터라면 유튜브 알림 받기를 설정하여 꼭

epiclounge.co.kr

 

 

 

 

그 외에도 언리얼페스트 2025가 전세계에서 열린다고 합니다. 일정은 아래에 가면 볼 수 있습니다.

올랜도, 발리, 스톡홀롬, 서울, 상하이, 도쿄에서 열린다고 합니다.

그 시작이 바로 오늘 소개한 스테이트 오브 언리얼 올랜도로 6.2 ~6.5 까지 열리는 행사입니다.

https://www.unrealengine.com/ko/news/unreal-fest-2025-is-coming-to-a-city-near-you

 

 

 

 

언리얼 5.6에는 어떤 새로운 기능이 들어갔을까요?

강력한 고퀄리티 60fps 오픈월드 제작

2. 풍부하고 섬세한 환경 라이팅

3. 더 빠른 지오메트리 스트리밍

 

 가속화된 애니매이션 제작

5. 애니매이션을 시각적으로 편집

6. 정밀하게 미세조정

7. 프로시저럴 피직스 적용

 

 엔진 내에서 메타휴먼 제작

9. 강력한 메타휴먼 제작 툴세트

원래 웹에서 하던 걸 엔진으로 가져왔나보네요~

10. 향상된 제작 워크플로

 

 간소화된 UX/UI 경험

12. 향상된 에셋 관리

13. 주요 툴을 빠르게 실행

 

 프로시저럴 툴로 더 빠르게 월드 제작

14. 실시간으로 미리보기

15. 스폰을 더 부드럽게 처리

https://youtu.be/PsqP-yuAdb0?si=L2RfIoia-p3tlOty

 

 

 

 

 

 스태이트 오브 언리얼 2025 올랜도에서는 어떤 내용이 있을가요?

https://www.unrealengine.com/ko/events/unreal-fest-orlando-2025

이 링크에 6.2 ~6.5 까지의 일정이 나와있네요.

 더 위쳐 4 언리얼 엔진 5 기술 데모, 최신 UE 5.6 소식, 메타휴먼의 대규모 업데이트, UEFN에 등장할 흥미로운 IP 등 다양한 소식을 만나보실 수 있다고 합니다.

 

6.3 첫째날 첫번째 영상

https://www.youtube.com/live/AjikvaR0i34?si=usQjvmev2-eiigL4

6.3 첫째날 첫번째 영상(2시간) - 위쳐4와 언리얼5.6 , 리얼리티스캔, 에픽게임즈스토어, UEFN(포트나이트 언리얼에디터), 디벨롭AI(챗지피티를 활용,보완한 구문 코드생성기), 콜라보 저작권(레고, 닌자거북이,오징어게임 등) , UEFN과 디즈니 (스타워즈) 협업, 언어생성AI LLM으로 캐릭터 생성에 관한 소개를 하네요. 마지막에 에픽게임즈 대표가 멋지게 등장해서 언리얼엔진6에 관해 설명을 했습니다. 언리얼5와 UEFN을 결합한 verse언어를 사용한 언리얼6이 아닐까 예상해봅니다.

 

 

6월 3일 첫째날 두번째영상인 라이브스트림1번 , 2번, 3번 영상입니다.

총 3개의 스트림 영상은 동시에 진행된 라이브영상이지만 다른 영상입니다. 동시에 강연이 3군데에서 진행되어서 그런가봅니다.

첫째날에 동시에 라이브가 3개 진행되었고 각 4번의 강연이 있었습니다. 주제가 나와있네요~

 

 

1번 라이브 스트림

00:11:19 Discover에서 성공 찾기 (원래 오전 11:30)

03:10:35 Unreal Engine 5.6 첫 공개 (원래 오후 2:30)

04:19:59 나이아가라를 활용한 모바일 RTS 개발, 폭포 추적 (원래 오후 3:45)

05:39:10 블루프린트를 올바르게 변환하기 (원래 오후 5:00)

https://www.youtube.com/live/2IYiwpbl5hU?si=umkwF26jlwm3peT5

첫째날의 두번째 영상 1번 라이브스트림, 6시간분량이지만 강연시간 후 쉬는 시간까지 합해서 그렇습니다. 실제 강연은 1시간 남짓한 강연이 4번 있습니다.

 

 

2번 라이브스트림

https://www.youtube.com/live/zP3er6tA6Ks?si=QBkSL4L5cS_FAVII

첫째날 두번째 영상의 2번 라이브스트림

 

3번 라이브스트림

00:10:26 MetaHuman Creator를 활용한 실시간 워크플로우

03:08:20 Unreal Engine으로 Illumination의 악당 'Con Minion Blast' 구현 

04:25:21 UE 5.6 애니메이션 저작 도구 현황

맥스와 미드나이트: Unreal을 활용한 현대 TV 애니메이션 사례 연구 강연이 저작권 분쟁으로 삭제된 것 같네요.

https://www.youtube.com/live/dYKIZ0gjgTM?si=IK6_108ntcmW2CRy

첫째날 두번째 영상의 3번 라이브스트림

 

 

 

 

 

 

두번째 날입니다. 

3개의 라이브 채널에서 동시에 강연이 진행됩니다~

각 6번씩 총 18개의 강연이 진행이 되네요~

 

 

 

두번째날 , 라이브스트림 1번

00:19:51 UEFN의 물리 게임플레이

01:49:50 절차적 도시 환경

03:04:50 UEFN에서 UI 구축을 위한 새로운 기술

05:20:00 포트나이트와 Arm ASR의 만남: 시간적 업스케일링을 통한 모바일 그래픽의 잠재력 극대화

06:49:55 위대한 히치 헌트: 모든 프레임 드롭 추적

08:04:50 McLaren의 절차적 세계: PCG 콘텐츠를 활용한 자동차 시각화

https://www.youtube.com/live/AjgxaDRreYs?si=cKL4oYDexzw-vAX_

 

 

 

두번째날, 라이브스트림 2번

00:19:50 위쳐 4 언리얼 엔진 5 기술 데모에서 60fps 구현하기 

01:49:40 몬길: 스타 다이브의 서브컬처 렌더링 및 계산 

03:04:40 위쳐 4 언리얼 엔진 5 기술 데모의 언리얼 애니메이션 프레임워크 

05:19:20 어보브드: GPU 기술 회고 

06:49:35 게임을 위한 사실적이고 가벼운 베이크드 워터 시뮬레이션

08:04:25 씬 그래프와 버스를 활용한 프로젝트 강화

https://www.youtube.com/live/0X6amtHcrUE?si=5_p-tsswSSfCbR0l

몬길 스타다이브 강연에서는 한국분이 나오셔서 하시더군요!!

 

 

두번째날 , 라이브스트림 3번

00:18:40 메타휴먼과 AI 도구를 활용한 실감 나는 페르소나 제작 

01:48:30 언리얼 엔진을 활용한 애니메이터 리깅

03:03:50 1인 크리에이터로 단편 영상 및 시네마틱 제작 

05:18:40 가상 프로덕션의 현황 

06:48:55 언리얼 엔진에서 프로젝트 스타일을 적용하는 25가지 방법 

08:03:30 실시간 시청각 메커니즘: deadmau5와의 멋진 대화

https://www.youtube.com/live/R7UvHzhDO-4?si=XpzEdaGwXnCrimGu

 

 

 

 

 

 

 

 

 

마지막 세번째날의 강연입니다.

 

 

세번째날, 라이브스트림 1번

00:24:35 Lumen과 Nanite를 활용한 데이터 기반 인테리어 구성기 구축 

02:09:35 세계 최초 UE5 차량 내비게이션: 선구적인 벡터 타일 

04:24:30 협업, 커미션, 그리고 창작: 톰 잰크의 UEFN 생존 가이드 

https://www.youtube.com/live/JWbTMeEcdU0?si=XEAGkiHjKgkTAo7q

 

 

세번째날, 라이브스트린 2번

00:21:35 AAA 게임용 카오스 클로스 (원래 오전 10시)

02:06:25 위쳐 5 언리얼 엔진 5 기술 데모의 시네마틱 전환 및 확장 가능한 타임라인 

04:21:25 시리의 말: 위쳐 4 언리얼 엔진 5 기술 데모에서 실시간으로 구현된 근육 및 지방 시뮬레이션 

 

 

 

세번째날, 라이브스트린 3번

00:20:45 미래 지향적 패션: Substance 3D와 언리얼 엔진의 잠재력 발휘 

02:07:10 언리얼 엔진 프로파일링을 위한 테크니컬 아티스트 가이드 

04:22:15 사일런트 힐 2의 '이세계' 창조 

https://www.youtube.com/live/wwoaXOdTyRY?si=wNdBjF6fzgANu2f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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