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내공간 꾸미기, 넗은 바닥부터 벽지
라이브러리 - 머터리얼 - 나무 또는 대리석, 배치 후 uv 로컬스페이스 와 스케일 조정, 러프니스 조정(반사도)
앰비언트 오클루젼 - 밀폐된 곳의 음영부 조정
uv랜덤화 - 반복되는 타일링 개선
컬러의 세부사항의 채도를 조정하면서 색 조정 가능
천장 조명 : 머티리얼 - 네온, 글로수치 조정
책장에 책 배치 : 라이브러리 - 오브젝트 - 집 - 거실 - 장식물, 피벗의 가운데를 잡고 배치하면 바닥에 자동으로 배치가능
액자 배치하기 : 비디오파일을 넣어서 실행시킬 수도 있음
유저 라이브러리에 추가 : 계층구조를 이용하자.
패스 트레이서 : 하드웨어 레이트레싱이 지원되지 않는 그래픽 카드에서도 레이트레싱을 할 수 있게 한다. 굴절에 대한 정확한 표현이 가능하지만 루멘의 성능이 올라와서 루멘을 쓰는게 좋다.
제품 시각화 : 모델링 파일 임포트
컨트롤키 + i : 토스터 파일 임포트하기
씬그래프에서 토스터기 파일을 선택한 후 쉬프트키를 누른채로 뷰포트에 마우스 왼쪽 클릭해서 가져오기
머터리얼 매핑
토스터기 매핑하기. 오브젝트에 적용으로 해서 개별적으로 해주기,
토스터기 문 설정 : 기타 - 양면 적용해주기
네온 : 컬러온도 설정으로 차가움, 따듯함 빛 표현 가능
토스터기 안에 area light 넣기 : 섀도 활성화하기
씬 연출하기
하단의 미디어 - 이미지
+ 버튼 눌러서 이미지 생성하기
오브젝트 숨기기, 해제 : 씬그래프에서 선택 후 단축키 H 또는 눈모양 클릭
저장된 이미지들에 들어가서 수정할 수 있다.
카메라 세팅 : 노출값으로 밝기 조정, 섀도우로 그림자 조정
환경 프리셋 이용하기 : 복사한 이미지에 여러가지 환경표현을 한방에 가능하다.
결과물 출력하기
비연속 다중선택 : 컨트롤 누른채로 마우스 좌클릭
연속 다중선택 : 쉬프트 누른채로 마우스 좌클릭
이미지 세팅 : 아웃풋 크기 - 4k 선택
익스포트 세팅 : 이미지 전체 선택 후 익스포트 시작
https://youtu.be/wZeCSjImn5M?si=1y-B_uG9IR3rcKV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