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스테이트 오브 언리얼

기조 연설 , 첫째날(6.3)[ 스태이트 오브 언리얼 올랜도 2025 #1 ] 2025.6.18 수요일

koreajubsok 2025. 6. 18. 15:50
반응형

https://www.unrealengine.com/ko/events/unreal-fest-orlando-2025

이번 SOU 2025 일정이 위의 링크에 잘 소개되어 있습니다.

 

이번에 6.2~ 6.5까지 진행이 되었습니다.

세션은 6.3~ 6.5일 까지 3일간 진행되었습니다.

 

첫째날에 기조연설 후 세션 , 엑스포, 데브허브, 저녁 리셉션이 열리는데 이 글에서 소개할 부분은 기조연설입니다.

기조 연설을 약 1시간 30분동안 진행되었습니다. 이 부분은 이번에 언리얼 코리아에서 하이라이트로 제작해주신 그 내용이 담겨져 있습니다.

https://www.youtube.com/live/AjikvaR0i34?si=Hq5u_huUQHRYJkKu

기조연설 1시간 30분, 이 글에서 정리할 부분입니다~

 

 

기존 연설 후 첫째날 세션(발표)가 라이브로 3가지 채널을 통해 각각 진행이 되었습니다.

아래와 같습니다. 

이 글에서 기조연설을 정리 한 후 차례대로 첫째날 세션도 하나씩 정리할 생각입니다. 첫째날, 둘, 셋째날 정리까지 이어지겠네요.

6.3 첫째날 세션 12가지. 기조연설 후에 동시에 3가지 채널에서 라이브로 진행되었습니다.

 

 

 

 

그럼 기조 연설을 정리해보겠습니다.

 

(29:20) 위쳐4

예술과 기술의 조화, 오픈월드 개발을 개선하기위한 CD프로젝트 레드와 언리얼의 협업, 60프레임에서의 오픈월드

다중케릭터 모션 매칭, 언리얼 카오스 플래쉬 솔버와 머신러닝 변형의 개선으로 성능 저하없이 사실적인 근육 표현.

나나이트 폴리지

단순한 노점에도 메타휴먼, 스마트 오브젝트등이 사용된다.

언리얼 애니매이션 프레임워크로 60프레임을 쉽게 맞출 수 있다.

 

 

 

(44:15) 언리얼엔진 5.6

나나이트 폴리지 - 나무의 모든 부분에 3D 폴리지 적용

나나이트 어셈블리(조립체) - 비용을 크게 절감

나나이트 폴리지는 언리얼 5.7 에 적용될 예정.

 

카오스 피직스(혼돈 물리학) - 망토나 옷의 움직임의 자연스러움

카오스 플레쉬 - 근육의 움직임

유체 표현 - 성능 비용없이 고품질의 물을 얻을 수 있다.

 

스트리밍 - 오픈월드를 고속으로 이동하는 동안 스트리밍 시간이 90% 단축.

 

언리얼 엔진 5.6은 성능향상에 중점을 두었다. 6.3 출시.

 

 

 

(51:00) 메타휴먼

언리얼 5.6 부터 에디터에 통합 된다.

20분 걸리면 생성 시간을 2~3분으로 단축.

메타휴먼과 그 악세서리를 팹을 통해 거래할 수 있다.

실시간 메타휴먼 애니매이터 - 버튜버 가능성.

 

메타휴먼 표현 편집기, 정리도구

모든 툴에서 메타휴먼 제공 - 블랜더 , 후디디, 마야 등

 

 

 

(1:02:10)

리얼리티 스캔

데스크탑과 모바일 버전을 통합한 2.0 버전 출시.

언리얼 엔진에 팹을 통합.

 

프리데터: 킬러 오브 킬러스 애니매이션

모든 부분을 언리얼엔진에서 제작.

 

클레르 웁스퀴르 33 원정대

 

인피니티 니키

 

(1:19:05) 넷마블 몬스터 대표이사 켄 킴

몬길 스타 다이브

 

 

 

(1:22:40) 에픽 스토어

매년 또는 매 게임의 수익 100만 달러 이하일 때 100% 수익, 해당 기준을 넘을때 12% 수수료

다운로드 매니저 2.0 

웹 샵 

셀프 퍼블리싱 툴

 

 

(1:28:30) UEFN(포트나이트 언리얼 에디터)

씬그래프

딥 링크 - 게임내에서 마케팅

새로운 포트나이트 데이터 API - 포트나이트.GG와 같은 커뮤니티처럼 핵심 지표 제공

에픽 디벨롭 어시스턴스 - AI, 간단한 프롬프트나 구문코드를 생성하는 범용 챗봇, GPT4.1 기반, 추후에 에디터에 통합

 

레고 브릭 편집기 - 레고를 조립할 수 있는 세상 

오징어 게임 - 넷플릭스와 협업, 6.27 에 출시.'

아바타

 

언리얼 엔진으로 크리에이터들에게 모든 것을 제공하고 포트나이트 생태계의 수백만명과 게임을 공유하고 사람들이 그 게임을 좋아할때 수익을 창출 할 수 있다.

 

(1:44:40) 디즈니와 협업

스타워즈, 최초의 AI캐릭터 다스베이더

 

AI 캐릭터 생성 API 

 

대표 연설 - 언리얼 6 에서는 언리얼엔진과 UEFN이 통합 될 것 이다.

 

 

 

6.3일 첫날 세션이 시작되기 전에 기조연설 영상을 정리해봤습니다.

언리얼 코리아에서 이 영상의 하이라이트를 만들어서 제공해주셨죠~

이번 행사에서 약 150개의 강연이 준비되었다고 하네요.

세션 뿐만아니라 홈페이지의 튜토리얼 등의 강의가 많이 준비되어있는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