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스테이트 오브 언리얼

언리얼 엔진의 향후 기능 살펴보기. 라이브스트림2 첫째날(6.3) [ 스테이트 오브 언리얼 올랜도 2025 #6 ] 2025.6.24 화요일

koreajubsok 2025. 6. 24. 15: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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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www.youtube.com/live/zP3er6tA6Ks?si=MGUyglXH6TJ_KFzf

 

00:14:45 언리얼 엔진의 향후 기능 살펴보기

03:09:05 밀도 높은 세계를 위한 스트리밍 개선 

04:24:05 에픽게임즈 스토어 2025 업데이트 

05:39:30 수백 가지 캐릭터의 이동 및 상호작용 

 

 

 

 

6월 3일 첫째날 있었던 라이브스트림1번의 발표 4가지를 모두 살펴봤으니 이제 라이브스트림 2번의 발표 4가지를 살펴봐요.

첫번째로 언리얼 엔진에 추가될 미래 기능 살펴보기 발표를 볼까요?

 

 

 

 

 

 

 

 

충실함에 집중했다고 하네요. 루멘, 나나이트

 

 

정말 대단하네요.

 

 

 

 

 

실시간 60프레임 오픈월드

 

300명 이상의 npc가 개별적 행동을 해도 성능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

 

나나이트 폴리지, 이제는 나뭇잎도 나나이트가 가능해서 품질은 향상되고 성능이 더욱 가벼워진다.

 

나나이트 스켈레탈 어셈블 - 이제 나무조각 몇 개를 이용해서 수많은 나무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언리얼 5.0~ 5.6까지 충실함? 에 대해서 설명이 되었습니다.

 

 

 

 

 

이제 과거부터 5.6까지 오픈월드에 관해서 되짚어 보네요.

 

 

 

 

 

 

 

 

여기까지 오픈월드에 관해서 과거부터 지금까지 그리고 미래에 어떤것을 할지 얘기를 해주네요.

 

 

 

 

 

이제 애니메이션에 관해서 설명을 해주겠네요.

 

 

 

 

 

 

 

 

여기까지 애니매니션의 다양한 부분에 대해서 현재와 미래에 대해서 살펴보네요.

 

 

 

 

 

이제 드디어 마지막 입니다.

개발자의 효율성과 상호작용의 속도에 관한 내용입니다.

 

 

 

 

 

 

 

 

 

 

이로써 첫째날 6.3일의 라이브스트림 2번의 첫번째 강의가 끝이 났네요~

언리얼 엔진이 계속 발전해나가는데 계속 새로운것만 추구하기보다는 계속 걸어왔던 길을 되돌아보면서 하나씩 기억해내는것도 참 중요한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번 발표는 이전과 현재, 미래의 언리얼 엔진을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다음엔 첫째날 6.3일의 라이브스트림 2번의 두번째 발표인 밀도 높은 세계를 위한 스트리밍 개선에 관한 발표를 살펴봐요. 위쳐 4 의 테크데모를 가지고 발표가 진행되니 기대가 됩니다. 기조연설에서 나왔던 것 외에 위쳐4의 어떤 것들을 알려줄지 기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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